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행기

울산 회야강 웅촌수로 (청진동해장국) - 배스 루어 낚시

by 자녀교육 김멘토 2013. 9. 13.


울산 회야강 웅촌수로 (청진동해장국) - 배스 루어 낚시



  • 출조일 : 2013년 09월 07일
  • 출조시간 : 16:30 ~ 17:40
  • 기온 : 19℃ ~ 23℃
  • 전반적인 상황 : 오전에는 비가 조금 내린 상황, 출조 당시에는 비가 멈추고, 물색의 변화는 크지 않은 상황  



이번에는 포인트 탐사를 다녀왔습니다. 울산 회야강 웅촌수로 부근인데요. ^^ 

최근 부산과 김해 주위만 다니다 조금 먼걸음을 했네요. ㅎ 

오전 결혼식을 다녀와서 비도 오고, 살짝 고민을 했지만 ... 어쩔 수 없나 봅니다. ㅎ 

우중 낚시를 결정하고 ~ 

오랜만에 도전 정신을 살려 새로운 포인트를 찾아 나서 봅니다. 




(글을 읽으시기 전에 손가락 한 번씩만 클릭해주세요^^)



울산 회야강 웅천수로 청진동해장국 맞은편 위성지도입니다.




결혼식을 다녀와서 어디로 갈까 하다 예전에 가려고 폰 네비에 저장해둔 청진동해장국이 생각나 찾아보았습니다. 



비가오는 날이라 우중 낚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돈은 얼마 없지만 소중한 지갑을 비에서 보호합니다. ^^ 



건강을 위해 배즙과 물 ~ 그리고 에너지 드링크를 챙깁니다. ^^ 

비가 많이 올 것을 대비해 수건과 사진에는 없지만 갈아입을 옷도 챙겼습니다. 



차량 네비에서 청진동 해장국으로 찾기가 힘들어 주소를 찍어 보았습니다. 

부산 시청역에서 출발하면 1시간 가량이 소요되겠네요. 



여기가 회야강인가봅니다. 

부산에 살아서 낙동강, 조만강 등의 명칭은 친숙한데 ... 

회야강은 카페 등에서 말로만 들어 직접 오게되니 신기하네요. ^^ 

뭔가 배스들이 많을 것 같은 기대감이 든다는 ㅎㅎㅎ

항상 익숙하지 않은 필드는 더 설레이는 것 같습니다.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 

여기는 고속도로 휴게소 같은 느낌인데 청진동 해장국집과 옆에 주유소가 함께 있었습니다. 

청진동 해장국 주인아주머니께 부탁 말씀을 드리고 주차를 했습니다. 

감자탕 좋아하는데 다음에 동호회분들과 오게되면 좀 팔아드려야 겠습니다. 



필드에 도착 ~ 뭔가 좋은 느낌으 드네요. 

생각보다 수심이 얕지만 배스의 은신처가 될 만한 물위 커버가 잘 형성되어 있어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습니다. ^^ 



사진에서 우측부분에 차량 한대 보이시나요 ? 

알고보니 강 건너편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더라구요. 

주차는 청진동해장국에서 보았을 때  건너편이 더 편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청진동 해장국에서 우회하여 아래로 내려오니 보가 보이네요. 

자세히 보면 한분이 루어낚시를 즐기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우선 저곳으로 근처로 가 탐사를 시작해 보기로 합니다. 



주변 몇 곳에 캐스팅을 하면 이쪽으로 오는 동안 낚시를 하시던 분이 다른 포인트로 이동을 하셨네요. 

아마 제가 이쪽으로 오니 포인트를 양보해 주신 듯 합니다. 

인사를 나누지 못했지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ㄲㅂ 


이곳 보에서 배스 몇 마리를 건졌습니다. 사실 이곳은 무릎장화가 아니었으면 건너기 힘든 곳이더라구요. 

진입 역시 반대편에서 하시는 것이 더 편한 것 같습니다. 



무릎장화를 신고 점프해야 지날 수 있는 보입니다. ^^ ;; 

이 날은 발판이 미끄럽지 않아 다행이었는데 ... 미끄러우면 위험할 것 같았습니다. 




처음 오는 필드라 바닥 지형을 읽어 보고자 프리리그로 시작합니다. ^^ 



수심이 얕고, 수중 장애물이 많지 않아 리액션 바이트를 기대하기 힘든 지형, 

마지막으로 프리리그에 수초가 많이 걸려나오는 점을 고려해 

노싱커 + 스팅거 채비로 전환을 합니다. 

최근에 제가 푹 빠져있는 녀석입니다. ^^ 수초가 많은 지금과 같은 시점에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뭔가 있을 것 같은 지형 공략해 봅니다. ^^ 결과는 입질 한번 못받고 꽝 ~ !! 



정말 좋아보이지 않나요 ? ^^ ;;; 



노싱커 채비에서도 수초가 걸려오네요. ^^ 

물밑에서 바닥에서 움직임 보다는 수초 엣지 근처 폴링 바이트 위주로 노려보는 것이 좋겠네요. 

이물질이 루어에 뭍어있으면 배스의 바이트를 받을 확률이 현저히 떨어진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새물이 유입되고 있는 지점 발견 



새물 유입되는 지점에서 부터 물위 커버가 형성되어 있고 ... 그 커버가 끝나는 지점입니다. 

왠지 있을 것 같지 않나요 ? ^^ 

결과는 숏 바이트 몇번 받고 아쉽지만  발걸음을 돌립니다. 



현재 비는 오지 않지만 언제든 비를 뿌릴 수 있을 것 같은 하늘의 모습이네요. ^^ 



보를 따라 건너왔습니다. ^^  

좀전에 말씀드린 주차공간이 보이시죠 ? 저도 다음에는 이쪽으로 주차를 해야 겠습니다. 



위턱에 붙여서 측정해야 하는데 아직 어설프네요. ^^ ;; 

한해 배스순위에 올리려고 나름 인증샷을 찍어보았습니다. ㅎ 3짜라도 되어야 좀 덜 민망할텐데 ㅎ 

그래도 재미로 ^^ 




9월 배스 순위 1위입니다. ^^ 24.0cm를 가지고 1등인 이유는 ? ;; 

아직 아시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혼자 올려서 입니다. 

혹시 기회되시면 꼭 사진 찍어서 참가해 보세요. 혼자는 많이 심심합니다. ㅎ 


그리고 11월에는 배스낚시대회도 있습니다. 

1등 상금은 100만원입니다. 

참가 안하시면 2짜로 1등 상금을 가져가는 저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ㅎ


배스 순위 사이트 한해 



아기 배스와 함께 ~ ㅎ 

저 참 못났네요. ^^ ;; 배스가 실제보다 더 작아보이는건 왜일까요? ㅎ 



작긴 작네요. 턱 잡아서 미안하다 ;;; 



배스가 나온 흔적입니다. 물가 커버 끝나는 지점을 노렸구요. 

폴링 후 반응이 없어 다른 커버를 넘어 다시 폴링시키는 순간 바이트가 들어왔습니다. 


리액션 바이트를 물밑에서 생각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물위 커버에서도 리액션 바이트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물위 커버를 지나면서 배스의 관심을 끌고 ... 

배스가 물위를 주시할 때... 폴링 ~ ! 퍽퍼퍽 ! ^^ 

럴 듯 하지 않으시나요 ? ㅎ 




좀 전에 숏바이트만 받고 지났던 지점에서 배스의 라이징이 목격되었습니다. 



바로 투입 ~ ㅎ 역시 쉽게 나오지 않네요. ^^ ;;; 




자리를 배스가 나오지 않을 것 같은 포인트로 옮겨 봅니다. 특별한 장애물도 보이지 않고 ... 

커버도 특별하지 않은 ... 

그런데 왜 옮겼을지 궁금하시죠 ? ^^ 


현지분들 2분이서 오시자 마자 바로 그쪽을 향하시더라구요. ㅎ 

한 30여분을 하시다 가시길래 ~ 바로 투입합니다. 

물밑 사정은 배스와 현지분들이 가장 잘 아는법이니까요. ㅎ 







요란한 움직임을 보이며 올라온 배스녀석 ^^ 마지막 사진은 초점이 안맞네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한시간 조금 넘는 짬낚에 4마리 ~ 

물론 아기배스들이지만 기분은 좋네요. ㅎ 

비가 많이 오지 않아 다행이었습니다. 



하늘은 많이 개인 모습이네요. 



그리고 동호회 형님의 야습 ? 이라는 전화를 받고 바로 콜 ~ ! 하고 달려간 

낙동강입니다. ^^ 



이놈의 백래쉬 (백러시) ;; 야습에는 베이트를 쓰지 않겠노라 다짐했지만 ㅎ 

그래도 쓰게되네요. ^^ ;; 




야간이라 시각 보다는 청각을 자극해보자는 생각과 

강계다 보니 수심도 좀 있고 바닥에 돌이 있는 장애물 지역이라 바닥층 공략을 

기대하고 한 채비 ~ ! 결과는 꽝이었습니다. ;; 



노싱커 이카웜 채비로 변경한 후 수초 엣지 근처에서 마지막에 딱 올라와준 아기배스 ~ ㅎ 

입질이 약하게 두번하고 멈추고, 또 두번하고 멈추고를 반복하더라구요. 

비가 온 뒤 유량이 늘어남에 따라 본강의 유속이 빨라졌고,

이에 따라 배스가 평소보다 조금 더 민감해진 것 같다는 자체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귀한 녀석입니다. 야습에서 처음 얼굴을 보여준 아기배스 고맙다 ~ 


11시경 끝난 야습을 끝으로 오늘의 일정을 마무리 합니다. ^^ 




낚시가 좋아 낚시정보 포털사이트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이 모여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한해와 함께 해 주세요. ^^

오픈기념 낚시대회도 진행중입니다.


http://www.hanhae.kr/


댓글